[ ▶ iOS 8.3 베타 후기, iOS 9 더 기대되는 이유 ◀ ]

  • LV 8 AkBal
  • 비추천 2
  • 추천 18
  • 조회 9357
  • 자유
  • 2015.02.14 23:23
  • 문서주소 - /bbs/board.php?bo_table=smartphone&wr_id=50385

 
 

iOS 8.3 베타 후기, iOS 9 더 기대되는 이유


아이폰 등을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다들 아시겠지만 현재 iOS 최신버전은 8.1.3 입니다.  

이는 문자 그대로 정식으로 릴리스 된 것인데요. 

 
4월로 예정된 애플워치 출시를 앞두고 이와의 연동을 위한 iOS 8.2 준비가 한창인 애플이  

뜬금없이 iOS 8.3 첫번째 베타를 개발자 대상으로 공개했습니다. 


iOS 8.2 베타5 가 테스트 중인 시점에 해당 버전의 정식판이 배포되지도 않았는데 이와 같은 행보를 보였다는 사실이 상당히 흥미롭지 않을 수 없습니다. 

 

앞서 언급한 것처럼 iOS 8.2 에는 애플워치와 헬스킷 관련 기능이 새롭게 추가되었는데요. 그렇다면 이번에 공개된 iOS 8.3 에서는 어떤 새로운 것들이 포함되었을까요? 

 

iOS 8.3 베타 후기, iOS 9 더 기대되는 이유
각종 커뮤니티에서의 후기를 봐도 그렇고 꽤 흥미로운 부분이 많아 직접 iOS 8.3 베타를 설치하여 테스트 해 봤습니다. ▼

 

 

가장 먼저 눈길을 끄는 것은 '카플레이(CarPlay)' 기능의 추가입니다.  

 

작년 3월경 해당 기능이 공개된 후 커뮤티니와 SNS 등에서 제법 이슈가 되었던 부분이기도 한데요.  

 

하지만 유선 연결을 통해 이용해야 한다는 아쉬움이 있었죠? iOS 8.3 에 들면서 '무선' 에서의 작동도 가능해지나 봅니다. ▼ 

 

 


카플레이(CarPlay)는 페라리, 메르세데스 벤츠, 볼보 등의 차량에 지원되며 조만간  

현대차, 기아차, 혼다, BMW, 포드 등의 신차에도 적용될 방침이라 합니다. 

 

얼마전 배포된 OS X 요세미티 10.10.3 베타에도 적용된 것이죠.

다양한 피부색의 이모티콘 또한 새롭게 변화된 부분입니다. ▼

 

 

 

덧붙여, 역시나 OS X 요세미티 10.10.3 베타에서와 마찬가지로 구글 2단계 인증을 지원하는 모습입니다. ▼

 


 

구글 계정으로 메일, 캘린더 등을 연동해 사용하고 잇따면 이제 이중 보안 암호로 보다 안전한 활용이 가능해졌습니다.

 

애플이 중국 시장을 얼마나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는지 다시금 확인할 수 있었던 부분도 있었는데요. iOS 8.3 부터는 중국에서 애플페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될 전망입니다.
 
현재 유니온페이와 함께 중국에서 애플페이를 서비스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는데  

언제쯤 공식 발표가 될지는 지켜봐야 하겠네요.  

 

이쯤되니 국내에서의 해당 기능 지원은 언제쯤 가능해질런지 하는 궁금증이 또 한번 스쳐지나갑니다. 

 

이와 함께 9TO5Mac 등 일부 외신에서는 iOS 9 에 대한 내용을 소개하기도 했습니다.  

물론 아주 확정된 내용은 아니지만 iOS9 엔지니어의 설명에 따르면 차세대 운영체제는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는 것 보다는 버그 등을 수정하는데 집중해 더욱 안정적인  

소프트웨어로 거듭나게 할 예정이라 합니다.  

 

게다가 16GB 디바이스 유저를 위해 업데이트에 필요한 용량을 최소화 하는데도 노력할 것이라 하네요. 

 

iOS 8.3 베타를 사용해보니 안정성을 높이겠다는 iOS9 가 더 기다려졌는데요.  

그 이유는 간단합니다.  

 

이번 베타를 사용해보니 이전까지 보였던 키보드 버그 등이 대부분 해결된 모습을 보이더군요.
 
게다가 퍼포먼스 측면에서도 좀 더 향상된 느낌을 받을 수 있었고요.  

아이폰6 플러스에서 보이던 미세한 버벅임이 이제는 제법 해소된 듯 했습니다.  

물론, 베타 버전인만큼 전혀 버그 같은 문제가 없는건 아닙니다. 

 

속도(퍼포먼스)와 안정성에 대한 아쉬움이 묻어나는 iOS8 버전을 사용해서 그런지 마이너 업데이트를 통해 조금씩 나아지고 있다고는 하지만 iOS 9 에 대한 기대감은 점점 높아지는 것  

같습니다.  

 

향후 해당 소프트웨어가 어떤 모습을 보일지 그 행보에 귀추가 주목되네요.  



 

추천 18 비추천 2

Pri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