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쓰기 최초!!! 아이폰 6 일주일 사용후기 <<<<<<<<<<<<<<<<<<<<<<<<

  • LV 3 히조
  • 비추천 0
  • 추천 14
  • 조회 6120
  • 사용후기
  • 2014.12.08 13:28
  • 문서주소 - /bbs/board.php?bo_table=smartphone&wr_id=48826

일단 아이폰빠도, 갤빠도 아닌 개인적인 시점에서 봅니다. 

디자인은 갤럭시 R 스타일과 비슷한데다 다른폰이랑 똑같은 버튼 다 갖춘 폰인지라

대단한지도 모르겠고 그냥 평범합니다.

 

무게감적당하구 크기도 적당하구요

정신병있는사람아니면 카메라 조금 튀어나온건 별 문제 없다고 봅니다.

폰 케이스씌우면 되거든요.

 

드랍테스트영상을 보니 액정이 잘 나가길래 밥 세끼 덜 묵는다 생각하고 강화유리 사서 끼웠습니다.

 

이하 아이폰6 구매후 시작하는 화면테스트(테스트해봐도 좋은지 나쁜지 모르겠음)

손전등 테스트, 사운드 버튼 테스트 , 그리고 대망의 애플사에서 싸구려 메모리를 넣어 논란이많았던 메모리테스트

 운좋게 전 MLC네요 (64기가) 헑 이건 기분좋습니다.여튼 전부 정상나왔네요.

 

자 이제 아이폰6를 써본 느낌을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애니콜(기억안나는폰)->노키아 익뮤5800 -> 갤럭시s2 hd lte ->갤럭시s2 -> 아이폰6

써봤다는걸 기준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위에 폰들 최소 2년이상 다 써봤구요 그 기준으로 말씀드립니다.

 

 

첫번쨰로는

 

 안드로이드에 비해서 앱들이 상당히 아주 상!! 당히 최적화가 안되어있습니다.(특히 한국앱)

카카오톡 메세지 뜨는 기능 3종류만봐도 갤럭시에는 그림설명이지만. 아이폰은 글자설명에 좀 헷깔립니다.

더군다나 아직 조작이 미숙해서그런지 겨우겨우 건드려서 메세지왔다고 진동모드로 오긴오는데

안드로이드에서 그냥 메세지왔다와는 비공개쪽지와 달리 "저장인물" 메세지 왔다고 뜹니다.

(즉 자기폰에 저장된 사람 이름만 뜸)

또한 안드로이드에 호환되는 앱이나 게임이 여기에선 안되죠.. (안드로이드더 이건 마찬가지일듯)

 

 

두번째로는

 

 쓸데없이 고급기능이 몇가지 기본으로 탑재되어있어서 짱납니다.

예를들어 아이폰6유저라면 한번쯤 다 겪어봤을만한. 자동문자시스템 ㅋㅋㅋ

어! 라고치면 너 라고 지맘대로바꿉니다 ㅋㅋㅋ 이거 설정에들어가셔서 직접 바꾸면 해결이됩니다.

 

 

세번쨰로는

 

 키패드가 불편하게 되어있습니다.

이 또한 설정에서 다른걸로 직접 바꾸시면됩니다.

 

 

 

네번째로는

 

 백스페이스 버튼이 없어지면서 홈키라던지 기본 창에서 x버튼으로 단축되어있으나 이게 수동으로 첫 화면까지 돌려놓아야 하는 상황들이 많습니다. 예를들어 카스 막 보다가 홈키누르면 바탕화면 나오는데 이때 다시 카스 클릭하면 카스 첫화면으로 가는게 아니라 보던페이지가 다시 뜹니다. 수동으로 카스 첫 화면까지 되돌려야한다는거죠.

사파리(익스플로러)도 마찬가지구요. 갤럭시 쓰시던분들은 상당히 많이 불편하실거에요.

 

 

 

다섯번쨰로는

 

앱 받을때마다 무슨 비번 존1나치라고합니다.

뭔놈에 비번을 그리 치라고하는지.... ㅋㅋㅋㅋ

 

 

 

좋은점들은.

첫번쨰로 지문인식 락 기능. 여친도 엄마도 몰래 못 열어봅니다. ㅋㅋㅋㅋ

 

두번째로는 카메라360 기능. 아이폰6와 카메라 360이 만나 개찐도찐도 훈남으로 자동수술시켜줍니다.

 

세번째로는 돌쇠배터리. 예전에 익뮤 5800 썼을때 가장큰 매력이 배터리가 3일갔던건데요. 아이폰또한 여러가지 어플을 앵간히써도 이틀이상은 가는거보고 팬티에 지렸습니다. 갤럭시 s2 hd lte는 5시간쓰면 사망이였거든요.

(배터리가 일체형이긴한데 솔직히 전 갤럭시쓸때도 배터리 꼽아놓은 하나만썻고 폰에서 배터리를 뺀적이 없었던터라 불편함을 모르겠습니다. 배터리를 번갈아서 쓰시는분이라면 배터리 일체형인 이거 단점으로 나올수는 있겠네요.)

 

네번째로는 자동 gps . 이건오늘알았는데 갤럭시일경우는 네이버앱으로 현 위치 잡기가 상당히 어려웠습니다..(개시궁창)

그래서 지도보면서도 좀 길찾기 어려웠는데 아이폰은 알아서 정확하게 잡아주는게 신기하더라구요.

 

다섯번째로는 말도많고 탈도많지만 신기한 앱들이 많음.

예를들면기본적으로 깔려있는 "건강" 앱이 있겠네요. 오늘하루 얼마나 걷고 뛰었는지 체크가 가능하며 기타 다른 운동앱과 연동해서 데이터를 추산할수있는 앱입니다. 그 이외에 음악만드는 앱도 있구요... 기타 등등 다양하게있음.

 

 

기타 논외로

뭐 음악파일이나 사진 옮기기 어렵다하는데

N드라이브 쓰시면됩니다.

사진은 카톡그룹방만들어서 PC카톡으로 옮겨도되구요.

딱히 이런 불편함은 모르겠네요.

 

전체적으로는 안드로이드 쓰다가 아이폰6 쓰면 적응하기까지 인터페이스가 상당히!!! 달라서 고생좀 할겁니다.

그것만 감안하시면 이 폰 또한 방식이 다를뿐 없는건 없다고 봅니다.

 

 

선착순 5분 질문받습니다.

추천 14 비추천 0

Print